“추세 모르면 수익 없다”… 대치동 주식 일타강사 박윤진의 ‘돈 버는 두뇌 만들기’, 첫 방송부터 호평

입력 2025-09-05 15:21
수정 2025-09-05 15:35
'가족 구조' 비유로 풀어낸 주식 추세… 월봉·주봉·일봉 이해도 쑥
실전 사례로 배우는 이동평균선 활용법… 에이비엘바이오·한전기술 등 소개
박윤진 대표 '돈 버는 두뇌 완성 패키지' 무료 이벤트 진행


'대치동 주식 일타강사'로 알려진 한국경제TV 와우넷 박윤진 대표가 9월 4일 밤 첫 방송된 TV스페셜
박 대표는 이날 방송에서 "주식은 단타 기술보다 추세를 읽는 두뇌가 중요하다"며 주식 흐름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족 구조'에 비유한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선보였다.

월봉은 아버지, 주봉은 어머니, 일봉은 본인, 60분봉은 자녀에 빗대어 장기부터 단기까지 각 추세가 투자 판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직관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방송에서는 에이비엘바이오, 한전기술, 미래에셋증권 등의 실전 사례를 중심으로 이동평균선을 활용한 매매 전략과 종목 선별 기준도 자세히 소개됐다.

박 대표는 "단기 수익에 집착하기보다 월봉·주봉 등 상위 추세를 이해한 뒤 매매에 나서는 것이 손실을 줄이고 성과를 키우는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TV스페셜 단독 편성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선보였다. 선착순 300명에게 박윤진 대표의 '돈 버는 두뇌 완성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쎈주식 종목 4선 ▲학습용 PDF ▲ 사고력 훈련 기반 라이브 교육 ▲기업분석 교육 VOD 15강 등 실전 밀착형 콘텐츠로 구성해 투자자의 자기주도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와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