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경제대 학생단, 롯데월드타워 찾았다

입력 2025-09-05 14:25


롯데지주는 일본 오사카경제대 학생이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배우기 위해 롯데월드타워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오사카경제대 백인수 교수와 재학생이 함께했다. 신격호 기념관과 서울스카이 전망대 등을 둘러봤다.

신격호 기념관에서는 신 창업주가 일군 롯데그룹의 성장사를 미디어 자료와 실물 사료로 직접 확인했다.

이어 신 창업주의 숙원 사업이자 대한민국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 123층에 위치한 서울스카이 전망대,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오사카경제대에서 경영학을 강의하는 백 교수의 아이디어로 이뤄졌다.

백 교수는 2023년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기업가연구포럼 특별 강좌에서 '경계 없는 개척자, 롯데 신격호'를 주제로 연구 발표를 진행했다.

그는 "신 창업주의 삶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경영학적 가치에 대해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견학에 참여한 오사카경제대 경영학과 재학생 오오타 아야노씨는 "일본에서는 롯데 제품을 접할 기회가 많았지만 한국에서 얼마나 큰 성공을 이뤘는지 알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신격호 기념관을 비롯해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를 직접 경험하면서 신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