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마켓] 삼성전자·SK하이닉스 약보합 출발

입력 2025-09-03 08:19
●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는 씨케이솔루션이 12%대 강세, 아시아나IDT 2.7% 상승, 한국주철관, 삼화콘덴서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 한국석유 등 정유주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미국의 이란 원유 수입 제재로 인한 국제유가 상승에 기인한다.

- SPC삼립도 38.7% 강세이며, 삼화전기도 2.7% 상승했다.

-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프에스티가 10% 가까이 상승했으며, 지아이이노베이션도 9%대 상승했다.

- 에스티팜은 극자외선 노광 공정용 펠리클 양산 공급을 앞두고 있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제닉스로보틱스가 5.5% 상승하는 등 로봇주들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현대차의 보스턴 다이내믹스 본사 방문 소식도 전해졌다.

- 가온칩스는 삼성 파운드리 2나노 공정 기반의 AI 반도체 설계 과제를 수주했다는 소식에 4% 상승했다.

-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0.4%, 0.5% 하락했다.

- 반면, 삼성바이오로직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B금융은 상승했다.

-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로봇, 원전, 일부 조선주 및 방산주 한화시스템이 있다.

● 프리마켓 시황: 씨케이솔루션, 에프에스티 등 상승

3일 오전 프리마켓에서는 씨케이솔루션이 12%대 강세를 나타내는 등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석유 등 정유주의 흐름이 긍정적인데, 이는 미국의 이란 원유 수입 제재로 인해 국제유가가 2.5% 상승한 데 따른 것이다. 한편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프에스티가 10% 가까이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고, 지아이이노베이션과 에스티팜 등도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로봇주들의 강세도 지속되고 있는데, 이는 노란봉투법의 수혜 기대감 속에서 대기업들의 투자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