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HD현대마린엔진, 조선·기자재 최선호주"

입력 2025-08-29 08:13
수정 2025-08-29 09:28
[와우퀵] 투자정보 플랫폼


HD한국조선해양이 조선주 가운데 톱픽으로, HD현대마린엔진은 조선 기자재 관련주 최선호주로 꼽혔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위원은 오늘(29일) 한국경제TV에 출연해 "HD한국조선해양은 HD현대중공업을 상장시키며 확보한 자금을 활용해 싱가포르 투자법인을 설립하고 미국 법인도 세울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해외 확장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투자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또, "친환경 선박으로의 교체 사이클을 충분히 누리기 위해서는 엔진사가 중요한데, HD현대마린엔진을 엔진사 중 가장 선호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근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사업 재편에 나섰다.

조선 계열사 3개 중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를 합쳐 규모의 경제 등을 통해 조선 및 방산 분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HD한국조선해양과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는 지난 27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 양사 간 합병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두 회사는 향후 임시 주주총회와 기업결합 심사 등을 거쳐 올해 12월 통합 HD현대중공업으로 새롭게 출범할 계획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사업재편은 양적·질적 대형화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최첨단 기술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서 절대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 조치"라고 설명했다.

● 핵심 포인트

- 조선주 중 HD현대그룹 계열사인 HD한국조선해양을 완성조선 업체 톱픽으로 추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