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환율 1,350~1,380원 전망..."Buy USA 지속될 것"

입력 2025-08-21 13:18
● 핵심 포인트

- 연말까지 원달러 환율은 현 레벨에서 조금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준이 금리를 내리면 달러는 약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됨.

- 그러나 하반기에는 자금이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는 바이USA 현상이 있을 수 있어 달러의 하락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임.

- 이에 따라 연말 환율은 1350~1380원 사이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됨.

- 잭슨홀 미팅과 FOMC 회의 사이에는 변동성이 예상되므로 투자자는 이에 대비해야 함.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주의 버블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크지 않아 미국 증시의 추세적인 상승 흐름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

- 또한 중국 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 중국 리스크가 완화되고 있으며, 국내 정책의 불확실성이 해소되면 국내 증시도 상승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

● 연말 원달러 환율 -원 사이..기술주 버블 가능성 크지 않아

최근 들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연말에는 1350원에서 1380원 사이에서 결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연준이 금리를 내림에 따라 달러가 약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하반기에는 자금이 미국으로 돌아가는 바이USA 현상이 있을 수 있어 달러의 하락폭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잭슨홀 미팅과 FOMC 회의 사이에는 변동성이 예상되어 투자자들은 이에 대비해야 한다는 조언이다. 하지만 기술주의 버블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크지 않아 미국 증시의 추세적인 상승 흐름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중국 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 중국 리스크가 완화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꼽힌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