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재무장관, 11명의 연준 의장 후보 확정... 내달 면접 진행

입력 2025-08-20 06:12
● 핵심 포인트

- 미국 재무장관 스콧 베선트가 11명의 연준 의장 후보를 확정했으며, 다음 달 면접 후 대통령에게 제시할 후보 명단을 추릴 예정이다.

- 미국의 7월 신규주택착공건수가 143만 건으로 집계되며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 캐나다 7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대비 1.7% 상승했다. 이는 예상치보다 낮은 수준으로 캐나다 달러는 약세를 보였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정상회담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으며, 서부 텍사스산 원유는 2개월 내 최저치로 하락했다.

- 엔비디아가 중국 수출용 AI 반도체 B30A를 개발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 인텔의 주가가 일본 소프트뱅크의 인텔에 대한 3조 원 규모 투자 발표 등으로 경영 정상화에 대한 기대가 반영되어 7% 가까이 상승했다.

- 테슬라가 미국과 중국에 이어 일본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입한다.

- 홈디포가 매출 452억 8천만 달러, 주당 순이익 4.68달러의 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나, 이는 시장 예상치를 밑돈 수준이다.

-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가 AI 버블을 언급한 뒤 AI 관련주들의 급락이 뉴욕 증시에 나타났다. 그의 발언은 AI 버블 논란에도 기업들이 끊임없이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는 의미였으나, 잭슨홀 미팅과 같은 큰 이벤트들을 앞둔 시장에서는 경계심이 생겨나고 있다.

● 미 재무장관, 11명의 연준 의장 후보 확정... 내달 면접 진행

미국 재무장관 스콧 베선트가 11명의 연준 의장 후보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다음달 면접 후 대통령에게 제시할 후보 명단을 추릴 예정이다. 미국의 7월 신규주택착공건수가 143만 건으로 집계되며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캐나다 7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대비 1.7% 상승했다. 이는 예상치보다 낮은 수준으로 캐나다 달러는 약세를 보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정상회담을 조율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서부 텍사스산 원유는 2개월 내 최저치로 하락했다. 엔비디아가 중국 수출용 AI 반도체 B30A를 개발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인텔의 주가는 일본 소프트뱅크의 인텔에 대한 3조원 규모 투자 발표 등으로 경영 정상화에 대한 기대가 반영돼 7% 가까이 상승했다. 테슬라는 미국과 중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입한다. 홈디포는 매출 452억 8천만 달러, 주당 순이익 4.68달러의 분기 실적을 발표했지만 이는 시장 예상치를 밑돈 수준이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가 AI 버블을 언급한 뒤 AI 관련주들의 급락이 뉴욕 증시에 나타났다. 그의 발언은 AI 버블 논란에도 기업들이 끊임없이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는 의미였으나 잭슨홀 미팅과 같은 큰 이벤트들을 앞둔 시장에서는 경계심이 생겨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