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는 게임 섹터의 크래프톤, 친환경 섹터의 태양광 및 2차 전지 관련주인 씨에스윈드 등이 상승세를 보임. 반면, 조선주와 원전 테마주인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한전KPS 등은 하락세를 보임.
- 25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산 LNG 가스 구매 계약이 이뤄질 것이라는 언론 보도와 미국 상원의원 방문에 해군 MRO 사업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나, 조선주는 약세를 보이고 있음.
- 전문가는 조선주들이 충분한 지수 반등이 나왔을 때 다시 한번 더 기존에 많이 올랐던 주도 섹터로 수급 전환이 될 수 있다고 전망함. 특히, 한미 정상회담에서 LNG 관련 투자가 구체화될 것으로 예상되어 조선에 대한 LNG선 기대감이 보다 더 구체화될 것으로 봄.
- 조선 관련 대표 종목으로는 삼성중공업을, 부품주로는 엔진에 관련된 종목군 중 한화엔진을 추천함. 삼성중공업은 LNG 관련 수주 모멘텀을 가지고 있으며, 한화엔진은 추세적인 흐름이 깨지지 않고 상승중임.
● 8월 19일 주식 시장 동향 : 크래프톤, 씨에스윈드 vs 조선주, 원전 테마주
8월 19일 코스피 시장에서는 게임 섹터의 크래프톤, 친환경 섹터의 태양광 및 2차 전지 관련주인 씨에스윈드 등이 상승세를 보인 반면, 조선주와 원전 테마주인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한전KPS 등은 하락세를 보였다. 25일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산 LNG 가스 구매 계약이 이뤄질 것이라는 언론 보도와 미국 상원의원 방문에 해군 MRO 사업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나, 조선주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는 조선주들이 충분한 지수 반등이 나왔을 때 다시 한번 더 기존에 많이 올랐던 주도 섹터로 수급 전환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특히, 한미 정상회담에서 LNG 관련 투자가 구체화될 것으로 예상되어 조선에 대한 LNG선 기대감이 보다 더 구체화될 것으로 보았다. 조선 관련 대표 종목으로는 삼성중공업을, 부품주로는 엔진에 관련된 종목군 중 한화엔진을 추천했다. 삼성중공업은 LNG 관련 수주 모멘텀을 가지고 있으며, 한화엔진은 추세적인 흐름이 깨지지 않고 상승중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