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오는 21일 오후 2시 중앙대 서울캠퍼스 102관 3층 대강당에서 학점은행제 2025년도 후기 총장명의 학사학위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학위수여식은 가족, 지인, 동문 졸업생 등 많은 관계자들의 축하 속에서 개식 선언을 시작으로 학사보고와 중앙대 미래교육원장의 식사, 학사학위 수여, 전공별 우수한 학위취득자에 대해 총장 표창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원격미래교육원의 학습설계와 커리큘럼을 믿고 잘 따라온 졸업생들의 경우 온라인수업을 통해 약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학사학위를 받게 된 학습자들이 대학원 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 다양한 진로로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이번 9월 개강 과정에는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 개설된다. 수료 후 경영학사 또는 심리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고졸자,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 성인을 대상으로 수능·내신 성적 반영 없이 서류전형만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에게는 맞춤형 학습설계와 1:1 입학 상담도 제공한다.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