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전 장에서는 미 10년물 국채금리 하락으로 2차 전지와 바이오 섹터가 순환매를 보였다.
-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엘앤에프, LG에너지솔루션 등이 상승했으며, 특히 실리콘투, JYP Ent.의 선전이 돋보였다.
- NAVER의 웹툰 관련 자회사가 미국 증시에서 81% 폭등함에 따라 미스터블루 등 웹툰 테마주가 강세를 보였다.
- 두산퓨얼셀은 정부의 수소 정책 추진 의지와 해외 수요 확대 기대감에 힘입어 급등했다. 기관과 외국인 모두 7월부터 매수를 지속하고 있으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발전용 연료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하반기에는 미국향 대규모 수주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공장 완공이 예정되어 있으나, 수익성 개선은 다소 더딜 것으로 예상된다.
- 전문가는 두산퓨얼셀이 3만원 중반대까지 업사이드가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 오전장 2차 전지 ·바이오 ·웹툰 테마주 강세..두산퓨얼셀 어디까지 갈까
오전 장에서는 미 10년물 국채금리 하락으로 2차 전지와 바이오 섹터가 순환매를 보였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엘앤에프, LG에너지솔루션 등이 상승했으며, 특히 실리콘투, JYP Ent.의 선전이 돋보였습니다. NAVER의 웹툰 관련 자회사가 미국 증시에서 81% 폭등함에 따라 미스터블루 등 웹툰 테마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두산퓨얼셀은 정부의 수소 정책 추진 의지와 해외 수요 확대 기대감에 힘입어 급등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 모두 7월부터 매수를 지속하고 있으며,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발전용 연료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미국향 대규모 수주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공장 완공이 예정되어 있으나, 수익성 개선은 다소 더딜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문가는 두산퓨얼셀이 3만원 중반대까지 업사이드가 가능하다고 전망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