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CATL의 리튬 광산 생산 중단으로 탄산 리튬 가격이 급등하며 국내 2차 전지 관련주가 순항 중이다.
- 한국과 베트남 정상회담에서 원전 협력 강화 및 재생에너지 협력 추진을 위한 MOU가 체결되며 두산에너빌리티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상승했다.
- 블랙핑크의 11월 컴백설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6거래일 연속 상승했으며, 하나증권은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다.
- 코스피는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하락 반전했지만 SK하이닉스와 2차 전지 관련주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코스닥은 0.24% 상승 중이며, 2차 전지주, 반도체 소부장, 엔터주의 중심 상승이 나타나고 있으나 바이오주의 하락으로 지수 상승폭은 제한적이다.
- 외국인은 현물 시장에서 매수하고 선물시장에서 매도하고 있으며, 기관은 거래소에서 매도하고 코스닥 시장에서 매수하고 있다.
● 박스권 갇힌 증시...다음 레벨업 주인공은 누구?
세계 최대 배터리 업체 CATL의 리튬 광산 생산 중단으로 탄산 리튬 가격이 급등하며 국내 2차 전지 관련주가 순항 중이다. 한국과 베트남 정상회담에서 양국은 원전 협력 강화 및 재생에너지 협력 추진 MOU를 체결했으며, 두산에너빌리티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상승했다. 블랙핑크의 11월 컴백설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6거래일 연속 상승했으며, 하나증권은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다.
코스피는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하락 반전했지만 SK하이닉스와 2차 전지 관련주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은 0.24% 상승 중이며, 2차 전지주, 반도체 소부장, 엔터주의 중심 상승이 나타나고 있으나 바이오주의 하락으로 지수 상승폭은 제한적이다.
외국인은 현물 시장에서 매수하고 선물시장에서 매도하고 있으며, 기관은 거래소에서 매도하고 코스닥 시장에서 매수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