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르네크루' 확 바꾼다…"단독 패션 브랜드 강화"

입력 2025-08-11 14:23


GS샵은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르네크루(Lenecru)’를 10년 만에 리브랜딩(Re-branding) 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르네크루는 지난 2015년 GS샵이 자체 기획해 선보인 여성복 브랜드다. 올해 FW부터는 ‘프리미엄 페미닌(Premium Feminine)’을 콘셉트로, ‘4554 영거 앤 와이저(Younger & Wiser)’ 여성 니즈에 맞춰 소재와 디자인, 아이템 등을 원점에서 재정비해 선보인다.

이번 리브랜딩 중심에는 국내 최정상급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있다. 한혜연은 ‘르네크루’ 브랜드 디렉터로서 스페인어 '레네(Lene)'와 프랑스어 '에크루(ecru)'의 의미를 살려 '섬세하고 따뜻한 여성성'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설정했다.

또 상품 원단부터 디자인, 스타일링과 모델 구성까지 전 과정을 총괄하며 글로벌 패션계의 흐름으로 자리잡은 '콰이어트 럭셔리(Quiet Luxury)' 트렌드를 완성도 높게 구현해냈다.

GS샵이 해외 라이선스나 디자이너 브랜드보다 자체 기획한 브랜드 강화로 방향을 잡은 배경에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있다. 최근 소비자들의 패션 선택 기준이 ‘과시’에서 ‘가치’로 변화하면서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를 보고 상품을 고르기보다는 본인만의 미적 기준에 맞는 스타일링(styling)을 우선한다고 분석한 것이다.



르네크루 FW 첫 상품은 오는 22일 방송에서 공개된다.

최보라 GS샵 패션1팀 MD는 “르네크루는 단순히 한 벌의 옷이 아니라, 소비자가 지닌 본연의 아름다움과 취향을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