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말대학교 지원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지원

입력 2025-08-06 10:23


시기와 때를 놓쳐 대학을 진학하지 못한 직장인들이나 이미 사회에 진출해 활동하고 있는 성인들의 경우에는 수시모집은 물론 수능 등과 같은 대입제도로 대학을 진학하기란 사실상 쉽지 않다.

이런 상황에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수시, 정시모집 중복지원 등의 횟수와 상관없이 2025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주말학사과정(경영학·심리학 전공)에 대한 신입생·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주말학사과정은 경영과 상담심리 전공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수업 외에 독학사 및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을 병합하면, 2년 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주말대학 야간대학 대안인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은 별도의 학생부 성적이나 수능시험 성적 없이 학점인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직장인들을 포함해 주부, 자영업자 등이 4차 산업 사회에 대응하고 다양한 자기계발을 위해 주말 학사학위 취득 과정에 대한 문의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업 외에 독학사 및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을 병합하면, 2년 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로 수여되며, 독학사 및 자격증 취득을 병행할 경우 2년 과정 설계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주말 야간대 대안인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에서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 또한 가능하다.

경영 과정은 경영학사, 상담심리 과정은 문학사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주말과정 신입생들은 모바일 학생증이 발급되고 중앙대 도서관, 각종 편의시설과 복지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자격증 특강, 장학금 제도와 중앙대 부설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