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일 제약바이오 주가 하락 중.
- 트럼프 대통령의 의약품 관세 인상 발언(최대 250%)이 부담으로 작용.
- 실제 관세 부과 여부 및 그 영향은 불확실하나, 투자심리에는 부정적 영향.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송도에 6공장 착공 예정이나, 미국 내 CDMO 기업들의 반사익 가능성 제기.
- 미국 내 공장 건설 중인 경쟁사들 대비 관세 부과 시 경쟁력 하락 우려 존재.
- SK바이오사이언스, 바이넥스 등도 동반 하락 중이며, 관세 불확실성 해소 전까지 관망 필요.
● 트럼프發 의약품 관세 우려에 제약바이오주 하락
6일 제약바이오주가 하락세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 의약품 관세 인상을 예고한 것이 부담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대 250%의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 이에 따라 미국 내 공장을 보유한 경쟁사들과 달리 송도에 공장을 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쟁력 하락이 우려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실제로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 하락했으며, SK바이오사이언스와 바이넥스 등도 동반 하락했다. 업계 전문가는 관세 불확실성이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 관망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