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마켓] 호텔주 상승 지속...2차 전지주 강세

입력 2025-08-06 07:33
● 핵심 포인트

- 호텔주 상승 지속: 어제저녁에도 호텔주의 상승이 두드러졌다. 특히 GS피앤엘은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 속에 9.75% 상승했다. 이 회사의 파라나스호텔은 국내 5성급 호텔 3곳과 비즈니스 호텔 6곳을 운영 중이며, 웨스틴 서울 파라나스 재개관을 앞두고 매수세가 몰렸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드래곤시티호텔을 운영하는 서부T&D가 5.69% 올랐다.

- 2차 전지주 강세: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전고체 핵심 소재인 황화리튬의 상업화 플랜트 구축에 나서면서 4.97% 상승했다. 또한 레이크머티리얼즈 역시 2차 전지 기업으로 2%대 상승했다.

- 세아베스틸지주 회복세: 메인마켓에서의 하락세를 회복하며 2%대 상승세를 보였다. 월요일에 중국산 특수강 봉강과 관련해 무역위원회에 반덤핑 조사 신청을 한 바 있다.

- 에스앤디 점진적 상승: 최근 삼양식품 이슈로 주가가 많이 빠졌으나 점차 회복되며 어제는 2%대 상승했다. 최근 충북 오송에 신공장을 마련하는 등 돌파구를 찾는 모습이다.

- 중국발 훈풍: 어제 중국의 체감 경기 지수를 보여주는 S&P 서비스업 구매관리자 지수가 1년 2개월 만에 최고치로 오르면서 한중 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중국 단체 관광객 유입이 본격화될 거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한국 호텔주들이 일제히 상승 탄력을 받았다.

● 애프터마켓, 호텔주 상승 지속..2차 전지주 강세

전날에 이어 호텔주의 상승이 지속됐다. 특히 GS피엔앨은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 속에 9.75% 상승했으며, 코스닥 시장에서도 드래곤시티호텔을 운영하는 서부T&D가 5.69%올랐다. 한편 2차 전지주인 이수스페셜티케미컬과 레이크머티리얼즈도 각각 4.97%, 2%대 상승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