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영상 관련 ‘디지털아트학 전공’ 신설

입력 2025-07-30 17:37


영상에 대한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영상과 관련된 학과, 전공이 수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상과 관련된 학과는 미디어학과, 사진영상학과, 미디어영상학과, 유튜브학과, 영상미디어학과, 방송영상학과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이는 각각 전공의 특징에 따라 영상에 대한 다양한 교과목들을 학습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영상과 관련된 신설 전공으로 디지털아트학 전공을 개설했으며 수시 원서접수 기간 전 고3 수험생, 재수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2학기 입학·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권의 학교로 본교 신설 전공인 디지털아트학 전공으로 입학 상담과 지원자가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영상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학업 기간은 2년에서 2년 6개월로 짧은 편이지만 졸업 후에는 교육부 장관 명의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대졸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성적 반영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2025학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 2026학년도 신입생 우선 선발을 통해 모집 중이다. 수시모집에 대해 고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디지털아트학 전공 외에도 또 다른 신설 전공인 문예창작학 전공을 비롯해 관광경영학, 만화예술,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경영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 등 다양한 전공이 개설돼 있다.

현재 고3 수험생을 비롯해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디지털아트학 전공에 지원 중이다. 현재 2025학년도 2학기 원서접수, 2026학년도 1학기 우선선발이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