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로보택시 분야에서는 퓨런티어와 에스오에스랩이 장중 1~2% 정도 움직임을 보임.
- LNG 섹터에서는 현대힘스가 장중 4%대까지 상승, 한텍은 대체거래소 시장에서 최대 8.8%까지 움직임.
- 한국 정부와 미국 상무장관의 협상 결과에 따라 관세율 및 국내 산업 영향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됨.
- 조선, LNG, 방산, 원전 등의 패키지와 자동차 완성차 및 부품쪽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해당 분야에 대한 대응이 필요함.
● 막바지 다다른 미 상무장관 협상, 로보택시와 LNG섹터 동향은?
어제(29일) 로보택시 분야에서는 퓨런티어와 에스오에스랩이 장중 1~2%정도 소소한 움직임을 보였다. 반면 LNG 섹터에서는 현대힘스가 장중 4%대까지 상승했으며 한텍은 대체거래소 시장에서 최대 8.8%까지 움직였다. 한편, 오는 8월 1일 새벽으로 예정된 미국 상무장관과의 협상을 앞두고 국내 산업계 전반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관셰율 15% 정도의 극적 타결이 이뤄질 경우 조선, LNG, 방산, 원전 등의 패키지와 자동차 완성차 및 부품 쪽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막바지에 다다른 협상 결과에 따라 국내 산업에 미칠 영향이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해당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