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멤버 때문에 검색량 급증"...미소짓는 라면회사

입력 2025-07-29 15:52
● 핵심 포인트

- 지난주 검색량 52주 신고점 기록한 키워드들은 음식료, 담배 업종과 자동차, 산업재, 화장품, 콘텐츠 관련주들이 다수 차지함.

- 음식료 업종에서는 농심의 신라면, 오뚜기 진라면, 동원 F&B의 동원참치, KT&G의 릴플러스가 두드러짐.

- 자동차 관련주로는 기아의 스포티지와 봉고, 현대차의 제네시스와 팰리세이드, 싼타페가 52주 신고점 기록.

- 산업재에서는 한화 오션, 삼성중공업, 두산 에너빌리티, 지누스가 검색량 증가.

- 화장품 사업에서는 동국제약의 센텔리안, 마데카 크림의 바이럴 지속으로 검색량 증가.

- 콘텐츠 쪽에서는 CJ ENM의 티빙과 CGV, 체성분 분석기 회사인 인바디,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이 검색량 증가.

- 유튜브 검색량 신고점 기록한 키워드로는 삼양식품의 불닭, 동국제약의 마데카, 하이브의 보이그룹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있음.

- 진라면의 경우 방탄소년단 진의 미국 솔로 콘서트 투어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으로 검색량 증가한 것으로 보임.

- 넷플릭스의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에서 주인공들이 컵라면을 먹는 모습이 나오면서 K-라면 브랜드들도 주목받고 있음.

● BTS 진 효과? 음식료 업종, 자동차 등 지난주 검색량 52주 신고점 기록

지난 주 검색량 52주 신고점 기록한 키워드들은 음식료, 담배 업종과 자동차, 산업재, 화장품, 콘텐츠 관련주들이 다수였다. 음식료 업종에서는 농심의 신라면, 오뚜기 진라면, 동원 F&B의 동원참치, KT&G의 릴플러스가 두드러졌다. 자동차 관련주로는 기아의 스포티지와 봉고, 현대차의 제네시스와 팰리세이드, 싼타페가 52주 신고점을 기록했다. 진라면의 경우 방탄소년단 진의 미국 솔로 콘서트 투어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으로 검색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의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에서 주인공들이 컵라면을 먹는 모습이 나오면서 K-라면 브랜드들도 주목받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