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정부가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위해 통상 투톱을 급파했다. 미국 측은 대규모 조선협력 프로젝트인 MASGA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제조 협력과 1천억 달러 이상 투자 시장 개방을 제시할 예정이다.
- MASGA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조선사들의 미국 현지 투자와 금융 및 보증 지원을 제시할 계획이지만, 자동차 관세가 일본 EU와 같은 15%로 적용될 경우 산업에 충격이 올 수 있다. 현재 한국 차는 유럽산 및 일본산보다 평균 5%가량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갖고 있다.
- 정부가 1조 4600억 원을 들여 AI에 필요한 고성능 GPU를 빠르게 확보하기로 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카카오, NHN클라우드 3개 기업이 사업자로 선정되어 연말까지 엔비디아 GPU 1만 장 이상을 확보해 국내 기업과 연구자에게 GPU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번 사업은 국가 AI 컴퓨팅 센터 구축 사업과도 연계되어 AI 산업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쿠팡은 데이터센터 운영 경험 부족 등으로 탈락했다.
- 방산 대장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다섯 번째 황제주 후보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주가는 연초 대비 196% 넘게 상승했으며, 2분기에도 K9 자주포 수출 호조에 힘입어 호실적이 전망된다. 지상방산 이익 개선과 함께 하반기 수출 모멘텀도 강화되고 있으며, 증권사 5곳이 제시한 평균 목표가는 110만 원이다. 특히 한국투자증권은 목표가 130만 원을 제시하며 빠른 시일 내에 100만 원을 돌파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통상 투톱 급파...美와 관세 협상 임박
정부가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위해 통상 투톱을 급파했다. 미국 측은 대규모 조선협력 프로젝트인 MASGA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제조 협력과 1천억 달러 이상 투자 시장 개방을 제시할 예정이다.MASGA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조선사들의 미국 현지 투자와 금융 및 보증 지원을 제시할 계획이지만, 자동차 관세가 일본 EU와 같은 15%로 적용될 경우 산업에 충격이 올 수 있다. 현재 한국 차는 유럽산 및 일본산보다 평균 5%가량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갖고 있다.
정부가 1조 4천 6백억 원을 들여 인공지능에 필요한 고성능 GPU를 빠르게 확보하기로 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카카오, NHN 클라우드 3개 기업이 사업자로 선정되어 올해 말까지 엔비디아 GPU 만 장 이상을 확보해 국내 기업과 연구자에게 GPU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국가 AI 컴퓨팅 센터 구축 사업과도 연계되어 AI 산업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쿠팡은 데이터 센터 운영 경험 부족 등으로 탈락했다.
방위산업 대장주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다섯 번째 황제주 후보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주가는 연초 대비 196% 넘게 상승했으며, 2분기에도 K9 자주포 수출 호조에 힘입어 호실적이 전망된다. 지상방산 이익 개선과 함께 하반기 수출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으며, 증권사 다섯 곳이 제시한 평균 목표가는 백십만 원이다. 특히 한국투자증권은 목표주가 백삼십만 원을 제시하며 빠른 시일 내에 백만 원을 돌파할지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