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AI 산업 성장으로 전력 인프라 확대가 필요하나, 관련 기업의 주가는 이미 상승하였고 오랜 기간 주목받아왔기 때문에 폭발적인 주가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움.
- 제약바이오는 한국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으나, 주식은 밸류에이션 부담이 있어 이슈에 따라 순환매가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음.
- 자동차 섹터는 관세 협상 타결 시 상승 가능성이 있으나,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우선주의 정책으로 인해 관세가 높게 책정될 경우 악영향이 예상됨. 또한, 대규모 투자 약속이 대한민국의 장기 불황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함.
- 조선, 방산, 원전 중에서는 방산을 가장 좋게 평가하며, 조선은 불안 요소가 있으나 미국과의 협력 방안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이 기대됨. 원전 관련 주식은 고평가되어 있어 불안하게 보고 있음.
- 8월 장을 앞둔 현시점에서는 한 템포 쉬어가며 시장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필요하며, 일정 부분 현금화하는 전략을 추천함.
● AI, 제약바이오, 자동차, 조선 등 섹터별 전망과 시장 전략
AI 산업 성장으로 전력 인프라 확대가 필요하나, 관련 기업의 주가는 이미 상승하였고 오랜 기간 주목받아왔기 때문에 폭발적인 주가 상승은 기대하기 어렵다. 제약바이오는 한국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으나, 주식은 밸류에이션 부담이 있어 이슈에 따라 순환매가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다. 자동차 섹터는 관세 협상 타결 시 상승 가능성이 있으나,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우선주의 정책으로 인해 관세가 높게 책정될 경우 악영향이 예상된다. 또한, 대규모 투자 약속이 대한민국의 장기 불황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조선, 방산, 원전 중에서는 방산을 가장 좋게 평가하며, 조선은 불안 요소가 있으나 미국과의 협력 방안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이 기대된다. 원전 관련 주식은 고평가되어 있어 불안하게 보고 있다. 8월 장을 앞둔 현시점에서는 한 템포 쉬어가며 시장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필요하며, 일정 부분 현금화하는 전략을 추천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