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분기 매출 128억 6천만 달러에 주당 순손실 0.1달러 기록

입력 2025-07-25 06:13
● 핵심 포인트

- 반도체 기업 인텔이 분기 매출 128억 6천만 달러에 0.1달러의 주당 순손실을 기록함.

- 시장에서는 인텔이 이번 분기에 손실을 볼 것은 이미 예측했으며, 매출은 시장의 예상보다 소폭 상회함.

- 다음 분기에는 매출 전망은 긍정적이나 주당 순이익 전망이 시장 예상치보다 하회할 것으로 보임.

- 특히, 파운드리 사업부에서 32억 달러에 가까운 손실이 발생함.

- 인텔 주가는 실적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0.7%대 하락 중임.

● 인텔, 분기 매출 128억 6천만 달러에 주당 순손실 0.1달러 기록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 인텔이 25일(현지시간) 장 마감 이후에 공개한 실적 자료에 따르면, 2분기 매출 128억 6천만 달러에 주당 순손실 0.1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에서는 인텔이 이번 분기에 손실을 볼 것이라는 점은 이미 예측하고 있었으며, 실제 매출은 128억 6천만 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127억 달러를 소폭 상회했다. 그러나 다음 분기에는 매출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주당 순이익 전망이 시장 예상치보다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PC 수요 감소와 경쟁 업체들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 정책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인텔의 파운드리 사업부에서 32억 달러에 가까운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와 경쟁 업체인 TSMC와 삼성전자의 공격적인 투자 및 기술 개발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인텔의 주가는 실적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0.7%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