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는 DL그룹주들이 강세를 보이며 DL이 4.5%, DL이앤씨가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케이카도 9%대 급등 중임.
- 전진건설로봇은 에코스틸 흡수 합병 소식 속에서 3%대 상승함.
- 코스닥 시장에서는 미래반도체가 7%대로 가장 강한 모습이며, 제주반도체, 덕산네오룩스 등도 강세를 보임.
-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 전망으로 국내 소부장 종목들에 대한 수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음.
-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 투톱에 일제히 빨간불이 들어와 있음. 특히 SK하이닉스가 30만 닉스를 탈환함.
- 넥스칩은 스텔란티스의 자회사 AI 모티브의 자율주행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술 계약 체결 소식 속에서 강함.
● 코스피 · 코스닥 프리마켓 동향..DL그룹주, 반도체 주 강세
16일 프리마켓에서 코스피 시장에서는 DL그룹주들이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DL이 4.5%대, DL이앤씨가 견조한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케이카도 9%대 급등중이다. 전진건설로봇은 에코스틸 흡수 합병 소식 속에서 3%대 상승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미래반도체가 7%대로 가장 강한 상승세를 나타냈으며, 제주반도체, 덕산네오룩스 등도 강세다.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 전망으로 국내 소부장 종목들에 대한 수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 투톱에 일제히 빨간불이 들어왔다. 특히 SK하이닉스가 30만원 선을 탈환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도 소폭 상승했다. 반면 LG에너지솔루션, KB금융, 두산에너빌리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은 약보합권에 머무르고 있다. 넥스트칩은 스텔란티스의 자회사 AI 모티브의 자율주행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술 계약 체결 소식 속에서 강세를 보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