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4일(월) 방송된 한국경제TV ‘진짜 주식 2부’에서는, 와우넷에서 활동 중인 현명투자연구소 대표 나현후 전문가가 출연해 박스권 장세 속 순환매 전략과 하반기 유망 바이오 종목의 저점 선점 전략을 소개했다.
나현후 전문가는 “7월 중순 이후 시장은 종목 간 등락 편차가 극심한 박스권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방산·뷰티·밸류업 프로젝트 관련주들이 순환 매수세를 받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러한 장세에서는 종목 선정도 중요하지만, 눌림목 구간에서의 타점 매매가 수익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최근 방송에서 소개한 종목인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와 ▲바이오비쥬(489460)의 흐름을 짚었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 6월 소개 이후 급등 후 눌림에서 다시 잡아드렸고, 현재 바이오 섹터에서 가장 강한 탄력을 보이고 있다”며 “바이오비쥬 역시 펀더멘털이 뒷받침되는 종목으로 저점 공략 이후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후속 유망주로 ▲나이벡(138610)과 ▲에이치브이엠(295310)도 언급됐다. 그는 “나이벡은 고점 대비 35% 하락한 과매도 구간에서 기술적 반등 타이밍이 도래한 종목이며, 에이치브이엠은 실적 기반의 저평가 우량주”라고 평가했다.
끝으로 나 전문가는 “순환매 장세에서는 단기 급등 후 매도, 눌림 후 재매수 전략이 필수적이며, 그 타이밍을 잡는 것이 실전 수익의 핵심”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