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정부가 RE100 즉 재생에너지 100% 국가산업단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특별법 제정에 나서며 특히 해상풍력, 태양광이 풍부한 서남권과 울산이 유력 후보지로 거론됨. 그러나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장의 막대한 전기 사용량과 한전의 적자, 재생에너지의 높은 비용 문제로 실행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됨.
- 일론 머스크가 AI 챗봇 그록을 이번 주 안에 테슬라에 탑재한다고 밝히며 해당 소식에 지난주 2차 전지 및 전기차 섹터에 훈풍이 불었고 특히 이녹스, 코세스, 솔브레인 등이 강세를 보임. 차량에 AI 챗봇이 탑재되는 것이 처음은 아니므로 얼마나 자연스러운 음성 비서가 탄생할지가 관건임.
-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인공지능 계열사인 xAI에 2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조 7600억 원을 투입한다는 소식이 있음.
● 재생에너지 100% 국가산단 추진..해상 풍력, 태양광 풍부한 서남권, 울산 유력
정부가 RE100, 즉 재생에너지 100% 국가산업단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특별법 제정에 나선다. 특히 해상풍력과 태양광이 풍부한 서남권과 울산이 유력 후보지로 거론된다. 하지만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장의 막대한 전기 사용량과 한전의 적자, 재생에너지의 높은 비용 문제로 실행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
일론 머스크가 AI 챗봇 그록을 이번 주 안에 테슬라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해당 소식에 지난주 2차 전지 및 전기차 섹터에 훈풍이 불었다. 특히 이녹스, 코세스, 솔브레인 등이 강세를 보였다. 차량에 AI 챗봇이 탑재되는 것이 처음은 아니므로 얼마나 자연스러운 음성 비서가 탄생할지가 관건이다.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인공지능 계열사인 xAI에 2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조 7600억 원을 투입한다는 소식이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