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B골든라이프'로 시니어 사업 확대

입력 2025-07-07 16:08


KB금융그룹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통해 각 계열사의 시니어 사업 역량을 결집하고, 관련 서비스를 강화한다.

우선 시니어 사업 전략 수립, 특화 서비스 개발을 위해 KB국민은행에 시니어 고객 특화 조직인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의 5개 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 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 센터로 확대 운영한다.

‘KB골든라이프’의 상품 라인업도 다양화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 서비스’를,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 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 전문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 등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 있는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케어 종합서비스(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의 요양시설 입주상담 등을 포함한 토털 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니어 고객을 위한 생활 밀착형 상품 라인업 역시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인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 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건강, 요양, 의료, 여행, 쇼핑 등 비금융 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