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전 장에서는 폭염 경보 발효로 인해 빙과류 관련 종목인 빙그레, 오리온홀딩스, 삼양식품의 주가 반등이 특징적이었음.
- 넷플릭스에서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2주 연속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하면서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스튜디오미르, 애니플러스, 자이언트스텝이 부각됨.
- 정부 정책 테마 중에서는 지난주 정부 추경안 편성에 따른 국회 본회의 통과로 지역화폐 관련주와 스테이블코인 관련주가 강세를 보임.
- 다날은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출원에 성공하고, 넷플릭스의 간편결제 정산 및 암호화폐 페이코인의 실생활 결제 수단 활용 등 다양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음.
- 지역화폐 예산 증액에 따라 다날의 제로페이 바우처 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한 주가 상승이 기대됨.
- 하지만 스테이블코인의 법제화가 잘 준비되는지가 관건이며, 지역화폐 발행 관련 전까지는 추가적인 상승이 유효하나 리스키한 뉴스가 들려올 경우 리스크 요소가 될 수 있음.
● 폭염 경보에 빙과류 · 넷플릭스 효과...영상콘텐츠 · 지역화폐株↑
7일 오전 장에서는 폭염 경보 발효로 인해 빙과류 관련 종목인 빙그레, 오리온홀딩스, 삼양식품의 주가 반등이 특징적이었다. 넷플릭스에서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2주 연속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하면서 영상 콘텐츠 관련주인 스튜디오미르, 애니플러스, 자이언트스텝이 부각됐다. 정부 정책 테마 중에서는 지난주 정부 추경안 편성에 따른 국회 본회의 통과로 지역화폐 관련주와 스테이블코인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핀테크 기업 다날은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출원에 성공하고 넷플릭스의 간편결제 정산 및 암호화폐 페이코인의 실생활 결제 수단 활용 등 다양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어 추가적인 상승이 기대된다. 다만 스테이블코인의 법제화가 잘 준비되는지가 관건이며 지역화폐 발행 관련 전까지는 추가적인 상승이 유효하나 리스키한 뉴스가 들려올 경우 리스크 요소가 될 수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