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화솔루션 : 한국을 대표하는 태양광 기업으로 미국, 유럽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음. 기술적 분석으로는 시세 분출 후 이격 조정이 벌어지는 과정에서 눌림 구간을 공략하는 전략이 유효함. 보유자는 3만 6500원 전후에서 60% 이상 수익 실현 후 잔여분은 추세가 꺾이기 전까지 3만 8천원 이상까지 보는 전략 제시.
- 애경케미칼 : 애경산업 매각 및 나트륨 배터리에 대한 기대감이 존재. 국내 유일 나트륨 배터리용 음극재 소재인 고성능 하드카본을 개발하고 있으며, 음극재용 하드카본으로 최근 ESS 시장 공략 계획을 지속중. 차트 상으로는 거래량 증가와 함께 눌리는 자리를 공략하는 전략이 유효하며, 현 구간에서 60~70% 수익 실현 후 2차 목표가 1만 4천원까지 홀딩 전략 제시.
● 한화솔루션·애경케미칼, 美·유럽 태양광 주목...매각 이슈도 호재
국내 대표 태양광 기업 한화솔루션과 애경그룹의 화학 계열사 애경케미칼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미국과 유럽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기술적 분석으로도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이미 지난 6월 24일 공략주로 제시한 이후 12% 상승했고, 프리마켓에서도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시세 분출 후 이격 조정이 벌어지는 과정에서 눌림 구간을 공략하는 전략을 제시했다. 보유자들은 3만 6500원 전후에서 60% 이상 수익실현 후 잔여분은 추세가 꺾이기 전까지 3만 8000원 이상까지 보는 전략을 추천했다. 애경케미칼은 애경산업 매각과 나트륨 배터리 기대감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국내 유일하게 나트륨 배터리용 음극재 소재인 고성능 하드카본을 개발하고 있고, 음극재용 하드카본으로 최근 ESS 시장 공략 계획을 지속하고 있다. 얼마전 태광그룹도 애경산업 인수전에 참여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차트 상으로도 거래량 증가와 함께 눌리는 자리를 공략하는 전략이 유효하다. 현 구간에서 60~70% 수익실현 후 2차 목표가 1만 4000원까지 홀딩전략을 제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