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A2O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A2O MAY가 중국 CCTV 음악차트에 출연해 화제임. 해당 걸그룹은 미국 멤버 2명, 중국 멤버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 멤버는 없음. 이는 현지 주최 측이 K-POP 아티스트를 초대할 때 외국 국적 멤버로만 구성하도록 제한을 두었기 때문으로 보임.
- 이러한 다국적 그룹은 중국 시장 대응 측면에서 한한령 해제 전에도 긍정적인 전략으로 평가됨.
- 한편, 하이브는 하반기에 인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K-POP 트레이닝 시스템을 도입하여 14억 인구를 공략할 계획임.
- 이로 인해 하이브와 SM의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나란히 경신함.
● 한국인 없는 K-POP 걸그룹, 중국 음악 차트 진출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A2O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A2O MAY가 중국 CCTV 음악차트에 출연해 화제다. 해당 걸그룹은 미국 멤버 2명, 중국 멤버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 멤버는 없다. 이는 현지 주최 측이 K-POP 아티스트를 초대할 때 외국 국적 멤버로만 구성하도록 제한을 두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러한 다국적 그룹은 중국 시장 대응 측면에서 한한령 해제 전에도 긍정적인 전략으로 평가된다. 한편, 하이브는 하반기에 인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K-POP 트레이닝 시스템을 도입하여 14억 인구를 공략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하이브와 SM의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나란히 경신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