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대표 신동환)이 ㈜아이코닉스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활용한 디지털 문구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귀엽고 장난기 넘치는 ‘잔망루피‘의 캐릭터성과 위버딩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이번 에디션은, 디지털 환경에서도 기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위버딩은 잔망루피의 다양한 표정과 발랄한 모습을 담은 디지털 플래너, 스티커, 노트 등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버딩의 잔망루피 에디션은 글로벌 필기 애플리케이션 ‘굿노트(Goodnotes)’에 독점 유통될 예정이며, 굿노트 서비스 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에게 단독으로 판매된다.
위버딩 신동환 대표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잔망루피와 함께, 기록하는 모든 순간이 더 즐거워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위버딩은 글로벌 캐릭터 IP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문구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위버딩은 태블릿PC 이용자를 위한 디지털 문구 전문 브랜드로, 월트디즈니코리아, 하이브, 산리오 등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 IP 기반의 기획 상품을 선보여 왔다. 또한 YBM, 로지텍, 스타벅스코리아, 한성대학교 등 다양한 기업 및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