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보정식품이 ‘발효전문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정식품(대표 염동호)은 30년 이상 연구개발을 통해 인체에 영양소를 제공하고 장내 유익균을 증진시키는 발효식품을 생산해 온 기업이다.
자체균주와 발효기술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복합미생물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열과 산성, 알카리성에 강한 미생물을 생성한다. 미생물과 35종의 곡물, 야채, 과일, 한약재 등으로 자연 발효시켜 천연의 재료들이 가지고 있는 식이섬유를 미생물이 먹으면서 파이토케미컬과 다양한 물질을 생성해 미생물들이 장내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간건강협회 인증제품인 조이리바를 비롯해 조이발효죽, 간의 독소를 줄여주는 ‘자연의 힘’ 등의 발효식품이 주요 제품이다. 이러한 제품들은 장내 미생물의 균형 잡힌 역할과 분해작용을 통해 각종 가공식품과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의 장 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
염동호 대표는 “천연재료 그대로를 복합 미생물로 발효한 공정 외에 그 어떤 공정도 없고, 식품첨가물이나 보존제, 방부제 등도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다.
보정식품은 개발생산 연구에 대한 100%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장내 미생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발효식품, 복합미생물 제재를 포함하는 식품, 간 건강에 효능이 있는 발효식품 관련 특허도 취득해 제품의 신뢰를 입증하고 있다.
염동호 대표는 “30여 년간의 기술력이 담긴 자사 제품을 통해 현대인의 만성질환을 개선하고 대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현대인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좋은 발효제품을 개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