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코스닥 상승세..외국인 매도 이어져

입력 2025-06-30 15:06
● 핵심 포인트

-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세에 상승세를 보임.

-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유예 기간 연장 불가 발언에도 유동성 에너지를 발산하며 지수 상승을 이끔.

- 시총 상위 종목 중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두산에너빌리티 등이 지수 상승을 주도함.

- 외국인은 4거래일 연속 매도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이번 주 실적 발표 시즌에 주목해야 함.

- 코스닥은 종목별 차별화 양상이 짙은 가운데, 미용기기, 화장품, 피팅, 강관, 전력 업체들이 강세를 보임.

- 선물시장에서 외국인은 6천억 원 가까이 매수 우위를 보이는 반면, 기관은 5200억 원 넘게 매도함.

- 환율은 8개월 만에 1350원이 깨지며 1349원 선에서 등락을 보임.

● 6월 마지막 거래일, 코스피·코스닥 상승세.. 외국인 매도 이어져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세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유예 기간 연장 불가 발언에도 유동성 에너지를 발산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두산에너빌리티 등이 지수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외국인은 4거래일 연속 매도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이번 주 실적 발표 시즌에 주목해야 한다. 코스닥은 종목별 차별화 양상이 짙은 가운데, 미용기기, 화장품, 피팅, 강관, 전력 업체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선물시장에서 외국인은 6천억 원 가까이 매수 우위를 보이는 반면, 기관은 5200억 원 넘게 매도하고 있다. 환율은 8개월만에 1350원이 깨지며 1349원 선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