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SK이노베이션이 SK엔무브 지분 30%를 인수해 완전 자회사로 전환함으로써 SK엔무브 IPO 절차는 중단됨. 또한 기존 SK이노베이션 ENS의 자회사였던 프리즘아메리카는 SK이노베이션아메리카에 현물 출자되고 신주 발행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약 3조 666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
- 한화시스템의 미국 자회사 HSUSA홀딩스가 다음달 실시하는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으며 해당 증자에서의 취득 주식수는 6만 2천 주, 규모는 846억 3천만 원임. 이를 통해 한화시스템은 한화해운 지분투자를 할 계획이며 한화해운은 친환경 디지털 선박 기술 검증 등을 추진중인 회사임.
● SK이노베이션, SK엔무브 완전 자회사 편입...IPO 절차 중단
SK이노베이션이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엔무브의 지분 30%를 인수해 완전 자회사로 편입한다. 이에 따라 SK엔무브의 기업공개(IPO) 절차는 중단된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내 법인 재편 작업도 함께 발표했다. 기존 SK이노베이션 ENS의 자회사였던 프리즘아메리카는 SK이노베이션아메리카에 현물 출자되며, 그 대가로 신주가 발행된다. 현물 출자 금액은 약 3조 666억 원에 달한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미국에 있는 완전 자회사 HS USA 홀딩스가 다음 달 실시하는 주주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공시했다. 취득 주식수는 6만 2천 주, 규모는 846억 3천만 원이다. 이번 유증 참여는 한화해운 지분 투자를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