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 Big Data, Cloud, DX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국내 최대 인터넷 기술 컨퍼런스 ‘KRnet 2025’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KRnet은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술 행사로, 최신 ICT 기술 동향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디지털 미래를 위한 연결과 혁신’을 주제로 국내외 주요 기업 및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기술 세미나와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디딤365는 자사의 멀티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AI 기반 분석 솔루션 등을 함께 선보이며 공공부문 및 대학 관계자, 다양한 산업군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디딤365의 멀티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는 고객의 IT 인프라 운영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제공해 기업의 업무 효율성과 민첩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공공기관·금융·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역량이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디딤365는 자사의 AI 기술력을 집약한 솔루션들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날 소개한 시나리오 기반 AI 도입 솔루션 DidimAIStudio는 사용자가 직접 AI 기능을 쉽게 구성하고 적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 기반 AI 플랫폼이다. 복잡한 개발 과정 없이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이미지 분석, 예측 분석, 텍스트 분류 등 다양한 AI 기능을 선택하고 연결할 수 있어, 개발자뿐만 아니라 현업 사용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디딤365 클라우드부문 탁성범 전무는 “이번 KRnet 2025 참가를 통해 클라우드뿐 아니라 AI 분야에서도 디딤365의 역량을 알릴 수 있었다”며, “기술 통합과 산업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딤365는 AI-Big Data, Cloud를 통합적으로 컨설팅/구축/운영할 수 있는 기술력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기업으로서 행정-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 데이터 융합·분석 및 AI 모델 개발을 통해 AI·데이터기반의 혁신서비스 개발, 국내 SaaS 생태계 활성화와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 자체 개발 AI-데이터 솔루션으로 공공부문 및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디딤365는 산업 전반의 AX 실현을 목표로 최근 정부가 발표한 AI 100조 투자 정책의 기조에 발맞춰 산업별 AI 내재화와 클라우드 기반 지능화 환경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