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7월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일반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취급을 받으므로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유학 등의 진로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며 “등록금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이 대학 등록금보다 저렴한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시 2년 정도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입학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100% 온라인학습이 가능한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직장인들의 경우 출퇴근 시간에 모바일(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자영업자도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대학을 진학하지 않아도 출석이나 자격증, 독학사와 같은 여러 방법으로 학점을 이수해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2025년 7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