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는 애경산업이 경영권 매각 예비입찰 흥행 성공 소식에 16% 급등하며 출발함. HS효성과 카카오뱅크 등 지주사 테마주도 강세를 나타냄. 카카오뱅크는 태국 재무부로부터 SCBX 컨소시엄의 태국 가산은행 사업자 최종 승인 소식에 10% 넘게 상승함.
- CJ CGV는 지역화폐 관련주로 부각되며 6%대 강세, 한미글로벌은 이틀 연속 상한가에 이어 6%대 상승 중이며, 애경케미칼도 그룹주 강세에 동참함. 조선주도 상승세를 보임.
- 코스닥 시장에서는 우진엔텍이 원전 해체 관련 수혜 기대감에 7% 가까이 상승했으며, 비츠로테크도 5% 이상 오름. 제넥신과 반도체 소부장 종목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
-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SK하이닉스와 NAVER가 각각 0.6%, 3%대 상승하며 반도체 투톱이 선전중임. 반면 KB금융과 두산에너빌리티 등 일부 종목은 하락세를 보임.
-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카카오뱅크와 신풍제약이 각각 12%, 4%대 상승하며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음.
● 경영권 매각 흥행에 애경산업 16% 급등, 카카오뱅크도 10%대 상승
코스피 시장에서는 애경산업이 경영권 매각 예비입찰 흥행 성공 소식에 16% 급등하며 출발했다. HS효성과 카카오뱅크 등 지주사 테마주도 강세를 나타냈다. 카카오뱅크는 태국 재무부로부터 SCBX 컨소시엄의 태국 가산은행 사업자 최종 승인 소식에 10% 넘게 상승했다.
CJ CGV는 지역화폐 관련주로 부각되며 6%대 강세, 한미글로벌은 이틀 연속 상한가에 이어 6%대 상승 중이며, 애경케미칼도 그룹주 강세에 동참했다. 조선주도 상승세를 보였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우진엔텍이 원전 해체 관련 수혜 기대감에 7% 가까이 상승했으며, 비츠로테크도 5% 이상 올랐다. 제넥신과 반도체 소부장 종목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SK하이닉스와 NAVER가 각각 0.6%, 3%대 상승하며 반도체 투톱이 선전 중이다. 반면 KB금융과 두산에너빌리티 등 일부 종목은 하락세를 보였다.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카카오뱅크와 신풍제약이 각각 12%, 4%대 상승하며 활발한 거래를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