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배우는 임종룡...우리금융, 챗지피티 활용 임원 연수 실시

입력 2025-06-19 14:49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8일 디지털 금융 리더십 강화를 위해 그룹 본사와 은행 연수원에서 'ChatGPT 활용 실습 연수'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임종룡 회장을 비롯한 지주 및 그룹사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연수에 참여해, 생성형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략적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금융업에서의 AI 현주소 ▲생성형 AI의 원리 및 활용법 ▲업무환경 변화와 조직 적용 사례 ▲AI 기반 의사결정 인사이트 등 총 4가지 주제다.

연수에 참여한 임원들은 직접 프롬프트를 설계하고 업무 시뮬레이션을 실습하며, AI를 단순 도구가 아닌 '협력 파트너'로 활용하는 방법을 익혔다는 설명이다.

임종룡 회장은 "AI는 더 이상 특정 부서의 전유물이 아닌 전 임직원이 '모두의 AI'로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할 새로운 언어"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우리금융은 AI 대전환 추진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금융 상담 서비스 ‘AI 뱅커’ ▲3D 이미지 제작 지원 도구 ‘W-Sketch’ ▲임직원 업무지원을 위한 ‘AI지식상담시스템’ 등을 통해 금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또, 우리금융그룹은 전사 차원의 AI 기반 업무환경 구축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중심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