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이스라엘 공습 속 국내 증시 선방...금주 FOMC 회의 주목

입력 2025-06-16 10:07
● 핵심 포인트

- 국제 정세 :이란과 이스라엘간 공습 이슈가 지속되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음. 양측의 발언에 따라 시장이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 변동성에 유의 필요.

- 국내 증시 :지난주 금요일에 이어 하락이 제한되고 있으며, 코스닥은 약보합권으로 전환됨.

- 금주 이벤트 :FOMC 회의에서 금리 동결이 예상되는 가운데, 점도표 공개에 주목 필요. 미국에 상장된 한국 투자 ETF에 1조 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어 한국 시장의 상승 가능성을 시사함.

● 이란-이스라엘 공습 속 국내 증시 선방...금주 FOMC 회의 주목

지난 주말 이란과 이스라엘 간 공습 이슈가 지속되며 국제 정세의 불확실성이 커졌다. 그럼에도 국내 증시는 지난주 금요일에 이어 하락이 제한되고 있으며, 코스닥은 약보합권으로 전환되었다. 이번 주 주목할 이벤트로는 미국의 FOMC 회의가 있다. 금리 동결이 예상되는 가운데, 점도표 공개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국에 상장된 한국 투자 ETF에 1조 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어 한국 시장의 상승 가능성을 시사했다. 전문가들은 전쟁이라는 게 섣불리 예측이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아마도 이번 주 내내 서로의 공방이라든지 양국에서 나오는 발언 또는 미국이나 유럽 쪽에서 나오는 발언만으로도 시장이 민감하게 움직일 수 있다고 말하며 변동성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