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리스크에 국제유가 상승 수혜주 주춤.. 외국인 수급 동향은

입력 2025-06-16 09:29
● 핵심 포인트

- 국제유가 상승 수혜주: 한국석유, 흥구석유 등 석유 유통 관련주와 중앙에너비스 등 가스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으나, 지난주 급등 후 이번 주에는 다소 하락하는 모습을 보임. 정유주의 대장주인 S-Oil도 지난주 상승 후 이번 주에는 하락함.

- 외국인 수급 동향: 거래소에서 8거래일 연속 외국인의 수급이 이어졌으나, 오늘은 1천억 원 정도의 소폭 순매도가 출회됨. 외국인의 선물 매매 동향이 시장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이번 주 지수 상단은 2930, 하단은 2830으로 예상됨.

- 투자 전략: 국제유가 상승 관련 종목들은 차익 실현을 고려해 볼 만하며, 당분간 매수 공격보다는 방어 쪽에 치우친 투자 전략이 필요함. 2850에서 강력한 지지선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나, 다음 주에는 저점이 더 내려갈 가능성이 있음.

● 중동 리스크에 국제유가 상승 수혜주 주춤.. 외국인 수급 동향은

이란과 이스라엘의 교전으로 국제유가 상승 수혜주로 꼽히던 한국석유와 흥구석유 등 석유 유통 관련주와 중앙에너비스 등 가스 관련주가 지난주 급등 후 이번 주에는 다소 하락하고 있다. 정유주의 대장주인 S-Oil도 지난주 상승 후 이번 주에는 하락했다. 한편 거래소에서 8거래일 연속 외국인의 수급이 이어졌으나, 오늘은 1천억 원 정도의 소폭 순매도가 출회됐다. 외국인의 선물 매매 동향이 시장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이번 주 지수 상단은 2930, 하단은 2830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국제유가 상승 관련 종목들은 차익 실현을 고려해 볼 만하다며, 당분간 매수 공격보다는 방어 쪽에 치우친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2850에서 강력한 지지선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나, 다음 주에는 저점이 더 내려갈 가능성이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