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리가 서울시 지자체, 공기업, 교육기관 등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하며 공공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아이온리는 서울 양천구, 서초구, 동대문구, 도봉구, 강북구, 광진구 등과 협력하여 반려식물 보급 및 반려식물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도시민의 정서적 안정과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주민 만족도가 높아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한국전력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 본사에 공기정화식물을 납품하고 정기 관리하는 사업도 성과를 내고 있다.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식물 교육 및 납품 사업도 주목받고 있다. 강서구 교육기관, 송호고등학교, 강월초등학교를 포함한 수도권 내 다수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와 협력해 학생들을 위한 자연친화 교육과 실내 녹색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서울 강북구, 양천구, 서초구 등과 연계한 주민 대상 원예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힐링과 체험을 결합한 방식으로, 지자체 복지·문화 프로그램과의 융합 운영을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온리 대표는 “공공기관, 지자체, 교육기관 등과의 협력을 통해 공공 부문 진출을 본격화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성과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며 “식물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로 기관별 특성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겠으며, 식물을 통해 많은 분들께 일상 속 행복과 쉼터를 만들어 드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아이온리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공공 부문 프로젝트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