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선주 중 HD현대중공업이 4.5% 전후로 상승하며 강세를 보임.
- HD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은 52주 최고가를 경신함.
- 현대중공업은 PBR 기준으로 6.5배까지 상승했으며, 투자자들은 이를 모멘텀의 문제로 인식함.
- 한화오션이나 삼성중공업은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며, 주도는 HD그룹이 하고 있음.
- 전문가는 HD현대 같은 지주사도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함.
- 단기적으로는 목표가를 짧게 잡고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함.
● 조선주 랠리 지속..HD현대중공업 신고가 행진
조선주 랠리가 이어지는 가운데 HD현대중공업이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3일 오후 2시 현재 HD현대중공업은 전일 대비 4.5% 상승한 15만 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HD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도 각각 5.3%, 7.2% 오르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전문가들은 조선주의 강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현대중공업은 PBR 기준으로 6.5배까지 상승했는데, 이는 숫자를 중시하는 투자자들에게는 부담스러운 수준이지만 추세 매매를 하는 투자자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최근 증권사 리포트에서는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의 밸류에이션이 여전히 싸다는 분석이 나오며 주가 상승을 뒷받침하고 있다. 한편 한화오션이나 삼성중공업은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어 조선주 랠리의 주도는 HD그룹이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전문가들은 HD현대 같은 지주사도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며 목표가를 짧게 잡고 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