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마켓] 남북경협·원전·유가 관련주 강세

입력 2025-06-12 08:37
● 핵심 포인트

- 미국 증시가 중동의 긴장감으로 인해 하락 마감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증시는 오름세를 보이고 있음.

- 트럼프 행정부는 한국과 일본과의 무역 협상 중 열흘 뒤 관세와 관련해서 최종 제안을 할 예정이며, 북한과 관련해서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친서 수령 거부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옴.

- 코스피 시장에서는 남북경협 테마, 원전 관련주, 유가 관련주들의 강세가 연출되고 있으며, 특히 모나용평이 17%대 급등함.

- 우리 군이 북한의 오물풍선에 대응해 재개했던 대북 확성기 방송을 약 1년 만에 중지했고, 이에 따라 남북경협과 DMZ 평화공원 테마주들이 들썩이고 있음.

- 한국석유가 10% 넘게 상승하고 있고 남해화학, 대성에너지 등도 상승중임.

- 미국이 2050년까지 원자력 발전 규모를 현재 네 배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가운데 미국 싱크탱크가 한미 원전 협력 강화를 위해 이달 말에 한국을 찾는다는 소식이 들려옴.

- 코스닥 시장에서는 중앙에너비스가 21% 상승하고 있고, 아난티, 흥구석유, 지투파워, 대아티아이, 비에이치아이 등도 상승중임.

-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0.3%대 하락, LG에너지솔루션이 약보합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1% 반등에 나서고 있음.

● 국내 증시 오름세..남북경협·원전·유가 관련주 강세

간밤 미국 증시가 중동의 긴장감으로 인해 하락 마감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증시는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는 한국과 일본과의 무역 협상 중 열흘 뒤 관세와 관련해서 최종 제안을 할 예정이며, 북한과 관련해서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 친서 수령 거부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왔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남북경협 테마, 원전 관련주, 유가 관련주들의 강세가 연출되고 있으며, 특히 모나용평이 17%대 급등했다. 우리 군이 북한의 오물풍선에 대응해 재개했던 대북 확성기 방송을 약 1년 만에 중지했고, 이에 따라 남북경협과 DMZ 평화공원 테마주들이 들썩이고 있다. 한국석유가 10% 넘게 상승하고 있고 남해화학, 대성에너지 등도 상승중이다. 미국이 2050년까지 원자력 발전 규모를 현재 네 배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가운데 미국 싱크탱크가 한미 원전 협력 강화를 위해 이달 말에 한국을 찾는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중앙에너비스가 21% 상승하고 있고, 아난티, 흥구석유, 지투파워, 대아티아이, 비에이치아이 등도 상승중이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0.3%대 하락, LG에너지솔루션이 약보합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1% 반등에 나서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