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실리콘투 공생 관계"

입력 2025-06-10 14:54
● 핵심 포인트

- CJ올리브영과 실리콘투는 K-뷰티 시장에서 경쟁 관계이자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평가됨

- 올리브영은 올 2월 미국 법인 오프라인 매장 진출 검토에 들어갔으며, 실리콘투와의 물류 공급 협업 논의 진행 중

- 방한객들 사이에서는 선크림과 틴트 등의 색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해당 제품들의 제조사는 한국콜마, 씨앤씨인터내셔널, 코스맥스 등으로 나타남

- 달바글로벌의 세럼 제품은 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최근에는 선크림 제품까지 인기가 확대되어 매출 성장이 기대됨

● K-뷰티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과 실리콘투의 공생 관계

CJ올리브영과 실리콘투는 K-뷰티 시장에서 경쟁 관계이자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평가된다. 올리브영은 올 2월 미국 법인 오프라인 매장 진출 검토에 들어갔으며, 실리콘투와의 물류 공급 협업 논의가 진행 중이다. 방한객들 사이에서는 선크림과 틴트 등의 색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해당 제품들의 제조사는 한국콜마, 씨앤씨인터내셔널, 코스맥스 등으로 나타났다. 달바글로벌의 세럼 제품은 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최근에는 선크림 제품까지 인기가 확대되어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