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투펫이 지난 5월, 경북 화재현장에서 구조된 강아지 '기적이'를 위한 기부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6월에는 국내 유일 식용견 구조 보호소 '아크(ARK)'와 함께하는 기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투펫은 수의 IT 전문기업 ㈜인투씨엔에스에서 운영하는 반려동물 통합 플랫폼으로 산책 기능을 통해 포인트를 모아 유기견을 후원하는 기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캠페인에서는 기적이의 화상 치료비 마련을 위한 기부가 인투펫 사용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며, 포인트 기부의 선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이번 6월 캠페인에서는 불법 개농장에서 구조된 250마리의 대형견들이 새 삶을 시작하고 있는 '아크 보호소'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기부 방법은 간단하다. 인투펫에 가입 시 친구코드 '아크'를 입력해 가입하면 1,000원이 자동 기부되며, 이후에도 산책하기, 커뮤니티 활동, 이벤트 참여 등 일상적인 앱 이용만으로도 포인트를 모아 기부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인투펫 관계자는 "지난달 화재 속에서 구조된 '기적이'에 이어, 이번에는 오랜 시간 사육장에 갇혀 지낸 대형견들의 삶을 응원하고자 한다"며 "사용자들이 일상 속 활동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부금은 아크 보호소의 보호견 치료, 사료, 구조활동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