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원전 활성화 행정명령, 에너지 주도권 탈환 노린다

입력 2025-06-05 14:52
수정 2025-06-05 14:52
● 핵심 포인트

-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원전 활성화 행정명령에 서명함.

- 해당 행정명령의 주요 내용은 미국 내 원전 건설 확대, 신규 원자로 건설 허가 기간 단축 및 환경 영향 평가 절차 간소화, 원전 밸류체인 재건 등임.

- 이는 미국이 중국과 러시아에 빼앗긴 에너지 주도권을 되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됨.

- 전 세계적으로 AI 발 에너지 부족 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원전이 필수적이라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음.

- 미국은 원전 가동에 필요한 우라늄 채굴 및 농축을 확대하여 자체 공급망을 재건할 계획임.

● 미국 원전 활성화 행정명령, 에너지 주도권 탈환 노린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원전 활성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해당 행정명령의 주요 내용은 미국 내 원전 건설 확대, 신규 원자로 건설 허가 기간 단축 및 환경 영향 평가 절차 간소화, 원전 밸류체인 재건 등이다. 이는 미국이 중국과 러시아에 빼앗긴 에너지 주도권을 되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전 세계적으로 AI 발 에너지 부족 문제가 심화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원전이 필수적이라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미국은 원전 가동에 필요한 우라늄 채굴 및 농축을 확대하여 자체 공급망을 재건할 계획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