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이재명 정부의 정책 수혜 섹터 및 수혜주로는 증권주, 지주사주, 저PBR주 등이 꼽힘. 이는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과정에서 코스피 5000을 실현하겠다며 증시 부양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했기 때문임.
- 또한, 기후에너지부를 신설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겠다는 공약을 내놓음. 이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인 한화솔루션, HD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엔지 등의 수혜가 예상됨.
- 차세대 먹거리로 꼽히는 AI 산업과 관련해서는 세계 AI 3대 강국으로 진입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움. 이를 위해 100조 원 규모의 민간 펀드를 조성하고, AI 데이터센터를 건설함과 동시에 고성능 GPU 5만 개 이상을 확보할 계획임. 삼성에스디에스, NAVER, 솔트룩스 등이 수혜주로 지목됨.
- 그 외에도 K-방산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컨트롤타워를 신설한다는 선언에 방산 섹터가 주목받고 있으며, 세종에 행정수도를 완성하겠다는 공약에 건설주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 전망됨. 남북 경협이나 출산, 일자리 관련 테마가 형성될 것으로도 예측됨.
● 증권가가 주목한 이재명 정부의 정책 수혜 섹터와 수혜주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정책 수혜 섹터 및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대선 과정에서부터 증시 부양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해온 만큼 증권주, 지주사주, 저PBR주 등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뿐만 아니라 기후에너지부를 신설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겠다는 공약을 내놓은 바 있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인 한화솔루션, HD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엔지 등의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AI 산업에 대한 육성 의지도 강력하다. 세계 AI 3대 강국으로 진입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으며, 이를 위해 100조 원 규모의 민간 펀드를 조성하고 AI 데이터센터를 건설, 고성능 GPU 5만개 이상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삼성에스디에스, 네이버, 솔트룩스 등이 수혜주로 지목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