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장 종이목재 업종 강세, 탈 플라스틱 정책 부각

입력 2025-05-29 09:11
● 핵심 포인트

- 종이목재 업종이 강하게 상승 중이며, 삼륭물산은 상한가에 진입함.

- 정부의 탈 플라스틱 정책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음.

- HLB 그룹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HLB는 4% 상승함.

- 유리기판 관련주들도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음.

- 탑런토탈솔루션이 14%대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으며, 중형주 중에서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함.

- 소형주에서는 나이벡이 미국 제약사와 6천억 원 규모의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에 진입함.

- 저출산 관련주인 토박스코리아가 8% 대 상승중임.

● 코스닥 시장 종이목재 업종 강세, 탈 플라스틱 정책 부각

5월 29일 오전 코스닥 시장에서는 종이목재 업종이 강하게 상승 중이다. 특히 삼륭물산은 상한가에 진입했다. 이는 정부의 탈 플라스틱 정책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HLB 그룹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HLB는 4% 상승했으며, HLB 생명과학과 HLB 제약도 각각 3.4%, 2.6% 상승했다. 유리기판 관련주들도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중형주 중에서는 탑런토탈솔루션이 14% 대의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으며, 소형주에서는 나이벡이 미국 제약사와 6천억 원 규모의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에 진입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