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마켓] 삼성출판사·나이벡·반도체주 강세

입력 2025-05-29 08:51
●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성출판사가 자회사 더핑크퐁컴퍼니의 코스피 상장 추진 소식에 18% 급등 중이며, LX홀딩스 등 지주사들이 상법 개정 재추진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코스닥 시장에서는 나이벡이 미국 제약바이오 기업에 6천억 원 규모의 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기술 수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며, 탑런토탈솔루션이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16%대 급등하고 있다.

- 장 마감 후 엔비디아의 호실적 발표로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으며,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SK하이닉스가 2% 넘게 상승하며 21만 원선을 회복했다. 또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1.44% 상승하며 시총 5위권을 탈환했으며, 기아차도 1% 상승하며 9만원을 회복했다.

● 프리마켓 동향 : 삼성출판사·지주사 및 나이벡·반도체 관련주 강세

29일 오전 프리마켓에서는 삼성출판사와 지주사들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삼성출판사는 자회사 더핑크퐁컴퍼니의 코스피 상장 추진 소식에 18% 급등 중이며, LX홀딩스 등 다른 지주사들도 상법 개정 재추진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코스닥 시장에서는 나이벡이 미국 제약바이오 기업에 6천억 원 규모의 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기술 수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장 마감 후에는 엔비디아의 호실적 발표로 반도체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SK하이닉스가 2% 넘게 상승하며 21만 원선을 회복했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기아차도 각각 1.44%, 1% 상승하며 시총 5위권과 9만원대를 탈환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