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규모' K-뷰티 엑스포 개막, 관련주 상승할까?

입력 2025-05-29 07:47
● 핵심 포인트

- K-뷰티 엑스포 박람회가 코엑스에서 열리며 51개국 업체와 161개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함. 이는 사상 최대 규모임. 작년 K-뷰티 관련 수출액은 100억 달러(한화 14조 원) 이상으로 세계 화장품 수출 규모 3위이며 미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1위 수입 국가임. 피부 미용기기 쪽도 성장하고 있으며 관련주로는 코스맥스, 실리콘투, 원텍 등이 있음.

- 한미 간의 이슈로 인해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 관련주가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됨. 6월 3일 고위급 서밋에 한국, 일본, 대만이 초청받았으며 각국의 대응이 주목됨. 관련주로는 한텍, 현대힘스, 동양철관 등이 있음.

- 에어레인은 기체분리막 쪽 세계 일곱 번째, 국내 유일의 기체분리막 생산 업체임. LNG 가스 생산 시 기체분리막을 통과시켜야 순수한 LNG로 사용 가능하므로 에어레인의 수혜가 예상됨. 올해 영업이익은 작년 대비 150% 신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탄소포집 기술로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됨. 목표가는 2만 7천원, 손절가는 1만 8500원임.

● 사상 최대 규모의 K-뷰티 엑스포 개막, 관련주 상승할까?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K-뷰티 엑스포가 열린다. 이번 엑스포에는 51개국 업체와 161개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해 K-뷰티 관련 수출액은 100억 달러(약 14조 원)를 돌파하며 세계 화장품 수출 규모 3위를 기록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1위 수입 국가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피부 미용기기 관련주도 주목받고 있다. 관련주로는 코스맥스, 실리콘투, 원텍 등이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