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일부 바이오 기업들이 화장품, 뷰티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는 병원에서 시작된 미용 기반 브랜드들이 홈 케어 및 화장품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는 것임.
- 이러한 움직임은 소비자들이 병원에서 만족했던 제품을 집에서도 사용하고자 하는 수요 증가에 따른 것이며, 투자자들에게는 B2B 중심 기업들이 B2C 시장까지 진출하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음.
- 장기적으로는 기업 가치 산정 구조가 변화할 가능성에 주목해야 함.
- B2B 기업과 B2C 기업의 매출 구조는 다르며, 특히 시술과 같은 고단가 서비스의 경우 검색량이 많음.
- 따라서 소비재 투자에서는 검색량을 지속적으로 추적하는 것이 중요함.
● 바이오 기업들의 화장품, 뷰티 분야 진출 확대
일부 바이오 기업들이 화장품, 뷰티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는 병원에서 시작된 미용 기반 브랜드들이 홈 케어 및 화장품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병원에서 만족했던 제품을 집에서도 사용하고자 하는 수요 증가에 따른 것이다. 투자자들에게는 B2B 중심 기업들이 B2C 시장까지 진출하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는데, 장기적으로는 기업 가치 산정 구조가 변화할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 또한, B2B 기업과 B2C 기업의 매출 구조는 다르며, 특히 시술과 같은 고단가 서비스의 경우 검색량이 많다. 따라서 소비재 투자에서는 검색량을 지속적으로 추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