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거래소 특징주] 라파스, 필옵틱스, 피아이이

입력 2025-05-26 16:55
● 핵심 포인트

- 대체거래소에서 라파스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2만 1천원 대를 돌파함. 마이크로 니들 패치형 비만치료제의 생체 이용률이 경구용 대비 60배, 주사제 대비 30% 높은 것으로 알려지며 연구 지속 가능성이 높아짐. 1년 선을 기준으로 한 가격대에서 주가가 지지되고 있으며 추가 상승 여력 있으나 매물에 대한 여건도 존재하므로 단기 트레이딩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 목표가는 2만 5천원 대로 제시하나 등락이 예상되므로 주의 필요.

- 필옵틱스는 삼성전자의 유리 인터포저 도입 계획으로 주목받고 있음. 실리콘 인터포저보다 저렴하고 전송 속도가 빠르며 열에 강해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유리기판 제조 공장에서 수율 안정화에 필요한 기기인 글라스관통전극을 생산 중이나 아직 수율 안정화에는 시간이 필요. 1년 선의 지지 라인이 있었으며 추가 상승 가능성 있으나 시장 안정성 필요. 목표가는 4만 3천원, 손절가는 3만 1천원으로 제시.

- 시간외 단일가에서 특징주인 피아이이는 2차 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검사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 삼성전자의 유리기판 도입 기대감에 영향 받음. 유리기판의 초정밀 제조 공정에 필요한 품질 안정화와 생산력 극대화를 위한 솔루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추가 상승 여력보다는 눌림이 예상되어 거래량 확인 필요. 단기 트레이딩에는 적합하나 개인 투자자는 주의 필요.

● 대체거래소 특징주 분석: 라파스, 필옵틱스, 피아이이

25일 대체거래소에서 라파스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2만 1천원 대를 돌파했다. 마이크로 니들 패치형 비만치료제의 생체 이용률이 경구용 대비 60배, 주사제 대비 30% 높은 것으로 알려지며 연구 지속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평가다. 전문가들은 1년 선을 기준으로 한 가격대에서 주가가 지지되고 있다며 추가 상승 여력 있으나 매물에 대한 여건도 존재하므로 단기 트레이딩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목표가는 2만 5천원 대로 제시하나 등락이 예상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필옵틱스는 삼성전자의 유리 인터포저 도입 계획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리콘 인터포저보다 저렴하고 전송 속도가 빠르며 열에 강해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유리기판 제조 공장에서 수율 안정화에 필요한 기기인 글라스관통전극을 생산 중이나 아직 수율 안정화에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평가다. 전문가들은 1년 선의 지지 라인이 있었다며 추가 상승 가능성 있으나 시장 안정성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목표가는 4만 3천원, 손절가는 3만 1천원으로 제시했다.

시간외 단일가에서 특징주인 피아이이는 2차 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검사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 삼성전자의 유리기판 도입 기대감에 영향 받았다. 유리기판의 초정밀 제조 공정에 필요한 품질 안정화와 생산력 극대화를 위한 솔루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추가 상승 여력보다는 눌림이 예상되어 거래량 확인이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단기 트레이딩에는 적합하나 개인 투자자는 주의가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