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전진건설로봇 목표가 상향"

입력 2025-05-23 09:03
● 핵심 포인트

- HD한국조선해양 : 구조적인 업황 호조 지속으로 목표주가가 작년 내내 넘지 못한 30만 원 선을 넘어 34만 7천원으로 상향됨. 삼호중공업은 30%, HD현대중공업과 미포조선도 10%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함. 이번 달까지의 누적 수주는 63억 달러이며 하반기에는 미국 LNG 운반선 발주 재개와 친환경 선박 수요 증가가 수주 모멘텀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됨.

- 전진건설로봇 : 콘크리트 펌프카로 유명한 기업으로 목표주가가 3만 6천원에서 6만원으로 오름. 북미 인프라 투자 수혜와 글로벌 재건 수요에 힘입어 실적 성장에 속도를 붙이고 있으며 북미향 매출은 47% 증가했고 이는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함. 글로벌 CPC 수요도 공급을 초과하고 있고 중국과 유럽 경쟁사 대비해 가격과 AS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음. 2027년까지 생산 능력을 약 35% 확대할 계획이며 튀르키예와 우크라이나 등 글로벌 재건 수요도 반영될 전망임.

● 목표주가 껑충 뛴 HD한국조선해양과 전진건설로봇

2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의 목표주가가 34만 7천원으로 상향됐다. 구조적인 업황 호조 지속으로 작년 내내 넘지 못한 30만원 선을 넘은 것이다. 삼호중공업은 30%, HD현대중공업과 미포조선도 10%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이번 달까지의 누적 수주는 63억 달러이며 하반기에는 미국 LNG 운반선 발주 재개와 친환경 선박 수요 증가가 수주 모멘텀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콘크리트 펌프카로 유명한 전진건설로봇도 목표주가가 3만 6천원에서 6만원으로 뛰었다. 북미 인프라 투자 수혜와 글로벌 재건 수요에 힘입어 실적 성장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북미향 매출은 47%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글로벌 CPC 수요도 공급을 초과하고 있고 중국과 유럽 경쟁사 대비해 가격과 AS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7년까지 생산 능력을 약 35% 확대할 계획이며 튀르키예와 우크라이나 등 글로벌 재건 수요도 반영될 전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